<블루리본 서베이 10주년 기념 파티> 그 뜨거웠던 파티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EOM_6770

지난 11월 10일 월요일,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창간 10주년을 맞아 <서울의 맛집 2015> 발간 축하와 함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10주년 기념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10주년 기념 파티는 블루리본 서베이 여민종 발행인님과 김은조 편집장을 비롯해 국내 유명 셰프 및 외식업계 인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식가 등 약 2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추운 날씨에도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블루리본 서베이 10주년 기념 파티>. 11월 10일, 그 날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EOM_6267

11월 10일, 오후 7시 본 행사를 앞두고 6시부터 리셉션이 진행되어 6시부터 많은 분들께서 속속들이 입장해주셨습니다. 입장해주신 분들께는  블루리본 서베이의 상징적인 색이자 이번 파티의 드레스 코드이기도 했던 블루리본을 팔목에 묶어드렸습니다. 블루리본에 있는 파란색 티켓은 후에 있을 럭키드로우 경품 추첨 티켓으로 이용되었습니다.

EOM_6277

DSC01131

리셉션장 앞에는 포토월이 설치되었습니다! 파티에 참석해주신 관계자분들이 포토월에 서서 멋진 포즈로 사진을 남겨주셨습니다.

EOM_6400

야외 가든에 마련된 리셉션장에서는 파티에 참석한 관계자분이 서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스탠딩 파티로 꾸며져, 활발한 교류의 장이 이어졌습니다. 파티에 참석하신 셰프님들과 외식업계 인사를 비롯한 관계자분 들이 자유롭게 다과와 주류를 즐기시며 이야기꽃을 피우시다보니 한 시간 동안 이어진 리셉션이 마냥 짧게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booth

야외 가든 내 마련된 부스에는 MUMM의 샴페인, 바카디코리아의 칵테일, 하이트 진로의 맥주 1664 등 다양한 주류와 함게 로이즈의 초콜릿, 로네펠트 티 하우스의 차, 올리타리아의 드링크 비니거 등이 준비되어 리셉션을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채워주었습니다.

program1

오후 7시에는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본식이 시작되었습니다.

EOM_6648

먼저 블루리본 서베인의 여민종 발행인의 환영 인사에 이어 김은조 편집장님의 <서울 미식 10년사>를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EOM_6580

평양냉면을 비롯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오래된 맛집 등을 ‘고전적 미식 키워드’를 통해 서울의 미식 역사를 살펴보고 ‘현대적 미식 키워드’로 정리되는 모던 한식, 뉴코리안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는 한식 세계화와 이국적인 에스닉 푸드, 현지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들의 이탈리안, 프렌치 전문 레스토랑의 발전 등을 찬찬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서울의 미식 역사를 관통하는 키워드와 더불어서울의 미식과 궤를 함께 해 온 블루리본 서베이의 지난 10년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EOM_6619

다음으로는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케이크 커팅식과 건배 제의가 이어졌습니다. 케이크는 서울을 대표하는 디저트 브랜드 ‘올리버스윗’에서 준비해주셨으며 케이크 밑에 준비된 올리버스윗의 컵케이크는 만찬 후 디저트로 제공되었습니다.

EOM_6624

케이크 커팅식 후에는 MUMM의 샴페인으로 블루리본 서베이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축배가 이어졌습니다. 파티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이 잔에 샴페인을 채우고 블루리본 서베이의 10주년을 뜨겁게 축하해주셨습니다!

program3

이어서 바이올리니스트 지니 정과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의 협연으로 이번 기념 파티를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EOM_6654

EOM_6652

깊어가는 가을날과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물과 포도주’, ‘Café 1930’, ‘나이트클럽 1960’, 총 세 개의 연주곡을 아름답게 연주해주셨습니다. 바이올린과 기타 선율의 아름다운 앙상블이 기념 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더 뜨겁게 해주었습니다!

EOM_6671

파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만찬은 서울 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의 서상호, 임형택 셰프님께서 정성스레 준비해주셨습니다. 만찬 전 서상호 셰프님을 무대로 모셔, 만찬 코스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program2

이번 만찬은 총 8가지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전채요리(해산물편, 회무침, 북어청란, 율자죽)를 비롯해 삼겹살구이, 떡갈비찜 반상으로 꾸려진 메인요리, 그리고 딸기숙과 유자차, 유자강정으로 이어지는 디저트까지,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COURSE1

사과, 전복 내장, 산나물, 잣으로 만든 소스와 함께 완도산 전복을 인삼을 켜켜이 놓아 만든 ‘해산물편’, 유자소금으로 마리네이드한 가리비 관자를 라연에서 숙성시킨 초장으로 버무린 ‘회 무침’, 파란 껍질의 청란과 건조한 북어로 만든 ‘북어 청란’, 공주산 옥광밤과 유기농 우유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의 ‘율자죽’이 전채 요리로 준비되었습니다.

COURSE2

메인 요리는 이틀 이상 조리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삼겹살 구이’와 최상급 한우의 식감과 육즙을 살린 떡갈비를 비롯해 건무청 조림, 전복장, 더덕김치, 닭불고기쌈밥, 명란청장이 함께 나오는 ‘떡갈비찜 반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COURSE3

디저트로는 산도가 뛰어난 가을 딸기를 익혀낸 ‘딸기숙’, 향긋한 유자의 향이 퍼지는 ‘유자차’와 ‘유자강정’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전채요리부터 마지막 디저트까지, 그야말로 눈과 입이 호강하는 최고의 만찬이었습니다!

WINE

정성껏 준비해주신 만찬과 잘 어울리는 와인은 와인나라에서 마리아주해주셨습니다. 코스 사이사이 마리아주가 좋은 와인을 곁들이니 더욱 더 호화로운 만찬이었습니다.

EOM_6783

2시간 여 동안 이어진 만찬 후에는 베스트드레서와 럭키드로우 추첨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파티의 드레스코드였던 ‘블루’에 맞춰 의상을 센스있게 차려입고 와주신 5분을 베스트드레서로 선정했습니다.

EOM_6780

EOM_6838

베스트드레스 시상 후에 이어진 럭키드로우 역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즐거운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파티에 참석해주신 분들이 모두 혹할 만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럭키드로우 행사도 뜨거운 열기 속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EOM_6853

이렇게 <블루리본 서베이 10주년 기념 파티>의 모든 행사가 막을 내렸습니다. 10주년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끝까지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program4

더불어 <블루리본 서베이 10주년 기념 파티>는 다양한 업체에서 도움을 주시고 함께해주셨습니다. 이번 10주년 파티를 후원해주시고 협찬해주신 후원사, 협찬사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EOM_6526

즐거운 교류의 장으로 꾸며졌던 블루리본 서베이 10주년 기념 파티 현장이었습니다.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식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블루리본 서베이가 되겠습니다.